FAQ

뒤로가기
제목

가죽 소파를 오래 쓰는 방법이 따로 있을까요?

작성자 김영민(ip:)

작성일 2013-03-28

조회 1966

평점 0점  

추천 추천하기

내용

1. 천연 가중 소파의 경우


평소 마른 수건으로 수시로 닦아주며 부드러운 천에 물기를 꽉 짠 후 가볍게 닦아주시면 좋습니다.

머리나 종아리가 닿는 부분은 오래 방치하면 탈색이 되거나 벗겨짐이 생기므로 특히 더 관리가 필요합니다.

심하게 오염이 된 경우 헝겁에 비눗물을 묻힌 뒤 꼭 짜서 얼룩이 묻은 부위를 닦아내고 마른 수건으로 다시 한번 닦아 물기를 제거합니다.

지우개를 사용하시거나 핸드크림을 헝겁에 소량 뭍혀 닦아도 오염이 제거될 수 있습니다.

1년에 3~4번 정도는 가죽 전용 클리너로 관리하시고 이런 용품들을 사용할 경우 가죽에 직접 바르지 말고 헝겊에 뭍혀 살살 닦아주시면 더욱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    

 



2. 인조가죽 소파의 경우


천연 가죽보다는 관리가 쉽지만 그대로 방치할 경우 수명이 빨리 줄어드므로 인조가죽 소파도 관리가 필요합니다.

평소에 마른 수건으로 수시로 닦아주고 때가 많이 타는 부분은 물기를 꼭 짠 헝겁으로 닦아주세요.

전체적으로 때가 탔을 경우 중성세제를 탄 물에 헝겁을 담가 물기를 꽉 짠 다음 닦은 후 환기시켜 소파를 건조시킵니다.

인조가죽 소파의 경우 화학 제품이기 대문에 가죽 전용 클리너를 사용하시면 안됩니다.

핸드크림을 헝겁에 소량 뭍혀 닦으면 오염이 제거될 수 있습니다.

새 차를 구입하면 몇개월이 지나야 냄새가 빠지는 것과 같이 새 소파에는 가죽과 내부의 스펀지 등으로 인해 냄새가 나는 건 당연한 현상입니다.

수시로 환기 시키면 시간이 지나면 냄새는 자연스레 없어집니다.

첨부파일

비밀번호
수정

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.

댓글 수정

이름

비밀번호

내용

/ byte

수정 취소

비밀번호

확인 취소